BLOG main image
Know How to Know Where (36)
LBS 뉴스 독자 (21)
LBS 개발자 (10)
LBS 사용자 (2)
기타 (3)
    follow me on Twitter
    Quantum-Touch
    Quantum-Touch
    My page
    My page
    "협동 Traffic" 들여놓세요~~
    여러분의 힘이 모이면 세상이 더..
    네비게이션, Bluetooth 핸드프리..
    관심꺼리.log
    안경을 통한 지역정보 수신 서비..
    Web2.0과 인터넷지도
    rss
   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!
    2008. 2. 12. 18:47
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

    The Mobile World Congress. Barcelona 2008 Site 가기

    "3GSM World Congress"라고 매년 열리던 이동통신 관련 국제 박람회 및 컨퍼런스가 올해는 바르셀로나에서 "The Mobile World Congress 2008" 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어 열리고 있습니다.

    현지 시각 2.11 ~ 2.14 기간이라고 하니 벌써 행사 분위기는 한창 무르익었겠군요. 이제 각 업체와 기관들의 발표 및 전시 결과가 여러 뉴스 채널들을 통해 국내에도 배달되기 시작할 겁니다.

    저는 행사 시작된 것 모르고 있다가 오늘 URL 찾아 들어가보니, 떡하니 로버트 레드포트가 먼저 얼굴을 내미는게 아니겠습니까. 이게 뭔 분위기야 하면서 잠깐 어리둥절 했었습니다.

    포스트 제목은 약간 낚시성으로 애매하게 붙이긴 했습니다만(^^), 내용 찾아보니 로버트 레드포드도 진지한 관점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것이고 "독립, 저예산 영화를 위한 대안 스크린으로서의 모바일" 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Key Note 연설도 하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.

    모바일에 접목되어 있는 대중 문화 상품 시장이 어마어마 하지요? 음악은 물론이고, 모바일 동영상은 1, 2년 전부터 UGC/UCC 바람과 함께 '불타오르기' 시작했는데요.
    플랫폼과 기술은 어느 정도 증명이 됐고... 이제 '주류' 영상 컨텐트 제작/공급 진영에서 컨텐트가 풀리는 대안 시장으로서의 모바일 동영상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는 것을 영화 제작자의 입장이면서 동시에 독립, 저예산 영화를 위한 Activist인 로버트 레드포드가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.

    이 블로그의 저는 LBS 관련 움직임이 Mobile World Congress에서 어떻게 나오고 있는지 관심이 있습니다만, 뉴스로만 전해읽고 있자니 아직 분량이 많지 않습니다.
    그 내용은 별도의 포스트로 정리하겠습니다.


    (내용 추가)
    이미 오늘자 각 언론에 화제성 기사로 좀 공개가 된 내용이군요! ㅎㅎ~

    엠파스 뉴스 검색 결과


    Name
    Password
    Homepage
    Secret